2022/11/10 5

갈색송편버섯(갈색구름버섯) Trametes polyzona 유균(추정)

약수터 주변 활엽수 낙지 수피에 갈색의 작은 버섯 몇 개가 발생하였다. 실물 크기가 사진상의 크기와 비슷하다. 갓 윗면에는 갈색 동심원을 따라 흰털이 뽀송하게 나 있고 아랫면은 가장자리는 갈색인데 전체적으로는 흰색이고 비교적 큰 관공이 관찰된다. 2022. 11. 10. 서울 ● 갈색털송편버섯 Trametes polyzona ↘ 구멍장이버섯목 구멍장이버섯과 송편버섯속 갓은 지름이 3~7cm, 너비 1.5~4cm 정도로 어릴때는 덩어리모양에서 점차 갓이 만들어지며, 반원모양, 선반모양, 또는 부채모양이 된다. 신선 한 버섯은 갓의 표면에 황갈색의 털이 소복하게 덮여있고, 홈패인 히미한 테 무늬가 있으며, 가장자리는 얇고 날카롭다. 오래 된 버섯의 표면은 다소 거칠어지며 황갈색이 사라지고 회색 내지는 허연색..

버섯, 균류 2022.11.10

크림좀구멍버섯 Xylodon flaviporus(Schizopora flavipora)

썩은 목재더미에 흰 솜을 펼쳐 놓은 듯 배착성 균류들이 붙었다. 자세히 보니 가운데로는 성숙해 보이는 크림색 관공들이 그물처럼 얽혀 있다. 좀구멍버섯과 좀구멍버섯속의 버섯으로 자실체는 배착성이고 혁질 또는 단단한 섬유질이며 좀구멍버섯에 비해 자실체가 압착되어 있고 관공의 크기가 작다. 졸참나무와 소나무 등 목본식물에서만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되어 있는데, 2017년 독도에서 왕호장근 기부에 발생한 것이 보고되었다. 2022. 11. 10. 서울 ● 크림좀구멍버섯 Schizopora flavipora ↘ 소나무비늘버섯목 좀구멍버섯과 좀구멍버섯속 자실체는 단년생이며 배착성이다. 자실체 조직은 가죽질 내지 단단한 섬유질이다. 자실체 표면은 백색 또는 크림색이다. 자실층은 구멍형으로 불완전한 주름 모습을 하고 ..

버섯, 균류 2022.11.10

이언주, ‘MBC 불허’ 尹정부 직격,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누가 감히…”

이언주, ‘MBC 불허’ 尹정부 직격,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누가 감히…” 디지털타임즈 2022. 11. 10. 15:21 “대통령실이나 여당이나 다들 왜 입 다물고 있는가” “국민의 자유와 민주주의 발전시켜 왔는데, 이렇게 역사가 퇴행하는 걸 지켜만 볼 것인가” “아니면 다들 입으로는 자유니 뭐니 떠들어도 실은 자리에만 관심이 있었던 건가” “대통령전용기, 국민 혈세로 운영…해외순방시 탑승 편의 제공은 국가·국민을 위해 하는 것” “특정 언론이 대통령에 우호적이지 않다고 ‘정보접근권’ 차별하면, 공사를 구별하지 못하고 권력 사유화한 셈” 이언주 전 국회의원. 이언주 전 국회의원은 대통령실이 11일 시작되는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에서 MBC 출입기자들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을 허용하지 않..

치졸한 MBC 탑승 불허, 대통령 전용기가 사유재산인가?

언론계, MBC 기자 '전용기 탑승 불가'에 "저열한 정치 공격" 미디어오늘 2022. 11. 10. "언론자유에 대한 명백한 도전" 한국기자협회 등 언론현업단체 긴급성명 "전용기 탑승을 윤석열 사유재산 이용에 시혜를 베푸는 것으로 착각" "트럼프 복사판" 대통령실 출입기자단 공동대응 촉구도 대통령실이 11일~16일 윤석열 대통령 동남아 순방 과정에서 '편파방송'을 이유로 MBC 기자 '전용기 탑승 불가'를 통보하자, 전국언론노동조합한국기자협회방송기자연합회한국영상기자협회 등 언론현업단체들이 10일 긴급성명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은 반헌법적 언론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언론 현업단체들은 “대통령실이 권력비판을 이유로 특정언론사에 대해 취재 제한 및 전용기 탑승을 배제하는 것은 대한민국 헌정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