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험한 시대 건너 가기

서울시 교육감 후보, 이수호는 이런 사람

by 모산재 2012. 12. 11.

 

이수호 후보는 신일고, 인터넷고 등에서 30여년 국어교사를 하신 현장 교사 출신입니다. 또한 시인으로서 시집도 내신 분입니다. 교사 시절 누구보다 따듯한 시선으로 학생들을 바로보고 학생들과 소통하신 분입니다. 교실에 들어서기 전 노크를 하고 들어서서 먼저 가볍게 인사를 하고 교단에 서시는 선생님이었습니다. 웬 오버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학생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남다른 선생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이 알려져 있듯이 민주노총 위원장, 전교조 위원장을 지내신 분입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강력한 리더십과 추진력 또한 갖춘 분이지만 누가 만나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분입니다.

 

이수호 후보는 입시지옥에서 상처받는 아이, 학부모 이러한  교육 현실을 바로잡아 보고자 교육감 후보로 나서셨습니다. 

 

이수호 후보의 공약은 우선 서울의 혁신교육 완성입니다  곽노현 교육감이 추진해왔던 혁신교육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의 무상교육 등 돌봄교육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또한 선행학습 철폐, 사교육 개선 등 성적 위주, 입시 위주의 경쟁교육을 협동교육으로 바꾸고자 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 등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을 펼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소통을 잘 하시는 분으로 유명합니다. 페이스북에 친구 5천이 넘어 페이지가 마련되고 페이스북에서 나눈 교?이야기가 책으로 엮어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사진들만 보셔도 답이 나옵니다.

이수호를 지지하고 함께 도와주겠다는 분들입니다.

(이분들이 존경하는 인물이 이수호입니다.)

 

 

 

공식 지지선언한 이외수씨

 

사진은 이수호 선생이 감성마을을 방문했을 때 포즈를 취한 모습

 

 

 

무상교육의 원조 김상곤 교육감님이 이수호 캠프 개소식에 참석, 축하해 주고 있습니다.

 

 

 

 

 

 

신일고등학교 제자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의 이수호 캠프 축하방문

 

 

 

 

이수호 후보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공동선거본부 위원장이셨죠(공동체 교육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사진)